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토샵에 아이콘파일인 ICO파일 확장자 추가하는 플러그인

 

포토샵의 디폴트 파일 저장 포맷은 ICO파일 포맷을 지원하지 않기때문에 아이콘 파일을 만들기 위해서는 플러그인을 설치해주어야

합니다. (포토샵 CC, 포토샵 CC 2014 등 최근 버전은 폴더가 없기 때문에 설치 경로와 같이 폴더를 만들어서 넣어주면 됩니다.)

 

설치방법및 사용방법

플러그인 파일은 x86 ,x64 버전으로 32bit와 64bit 2가지 버전이 있으니 자신의 포토샵 버전에 따라 설치하세요

 

32bit버전으로 ICOFormat_standard 파일의 설치경로는

C:\Program Files (x86)\Adobe\Photoshop CS5\Plug-ins\File Formats

 

ICOFormat_standard.8bi

 

 

64bit 버전으로 ICOFormat64 파일의 설치경로는

C:\Program Files\Adobe\Adobe Photoshop CS5 (64 Bit)\Plug-ins\File Formats

 

ICOFormat64.8bi

 

설치폴더 스샷(64bit 예시)

 

설치라고하나  .exe 파일이 아니라서 그냥 폴더에 집어넣어주면 됩니다.

사진에 보이시는것처럼 다운받으신  ICOFormat64 파일을 위 경로에 그냥 넣어주시면 됩니다.

 

또 참고하실점으로  ICO파일은 256pixel 를 넘으면 지원하지 않기때문에 256 픽셀을 넘으면 확장자 포맷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256pixel 관련 스샷

 

 

 

 

그리고 ICO파일은 8bit를 지원하기때문에 16bit로 제작한 이미지는 저장이 되지않습니다.

채널당 8비트를 넘지 않는 Bitmap, Graey Scale, Indexed 그리고 RGB 모드만 ICO모드를 지원합니다.

하지만 특별히 설정을 건드리지 않는다면 이미지는 8bit로 저장되기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