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대 PC를 동시에 컨트롤하는 장비 WORMHOLE NEXT-JUC100 Windows KM Switch

 

일반 사용자가 데스크탑 2대 혹은 데스크탑과 노트북을 동시에 컨트롤 하는 장비입니다.

즉 2대의 컴퓨터를 마우스1개, 키보드 1개로 컨트롤 할 수 있으며, 두 컴퓨터 간의 자료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과 데스크탑 간에 자료이동은 USB메모리 또는 무선 네트워크로 많이들하는데 자료가

동영상 같이 큰 파일이면 네트워크 전송이 쉽지 않습니다. 너무 느리기때문이죠

 

또 작은 파일이라도 네트워크 공유시 약간의 딜레이가 있어서 작은 파일도

다른 컴퓨터에서 공유 폴더로 접속해서 가져올때 잠시 동안 먹통이 되는 듯한 느낌을 받는 경우가 잦습니다.

 

여기에 이쪽 마우스에서 저쪽 마우스로 왔다 갔다 해야 하기 때문에 빈번한 작업이 될수록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두 컴퓨터 간에 케이블을 USB케이블을 연결하고 다이렉트로 전송 시켰으면 좋겠다란 생각에 검색을 하다가 이 제품을 찾았습니다.

사용해보니 괜찮은 상품 같아 소개해드립니다.

 

NEXT-JUC100 Windows KM Switch (\28,000)

 

 

 

 

이 제품은 마우스, 키패드, 키보드등 입력장치를 공유할 수 있게 만들며 드래그앤 드롭으로 자료를 이동시킵니다.

 

또 일반적으로 무선 인터넷이 100Mbps 이하 속도인 반면에 USB는 480Mbps 속도 이다보니 자료를 정말 고속으로 이동시킵니다.

일반적인 사진,문서등은 드래그앤드롭으로 순식간에 이동 되며 동영상 역시 USB 외장하드 이동 속도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무선 네트워크는 공유폴더로 이동시킨후 다른 컴퓨터에서 또 공유폴더를 찾아서 컴퓨터로 빼내는 번거로운 작업을 해야하지만

이 장비를 이용하면 다이렉트로 자료를 드래그앤드롭으로 이동시킵니다.

 

또 클립보드 공유 기능도 가능해서 Ctrl+V, Ctrl+Z 를 두 컴퓨터가 공유합니다. 

 

설치방식도 정말 간단합니다. 설치 CD도 없이 USB포트에 꽂으면 설치 프로그램이 설치되며 이후에는 꽂게 되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NEXT-JUC100 설치과정

 

처음 USB 포트에 꼽으면 위 사진처럼 자동실행이 뜹니다. 그러면 실행 시켜줍니다.

이후에는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이후 USB포트를 꽂으면 아래 이미지가 뜨며 자동 실행됩니다. 

 

자동 실행되면 트레이아이콘이 생기며, USB 포트를 뽑으면 자동 정지하며 트레이 아이콘도 사라집니다.

 

트레이아이콘의 설정

 

데스크바 숨김 버튼을 클릭해서 Tray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른 컴퓨터 위치 설정, 마우스 공유 일시정지,

클립보드 일시정지, 기본설정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기본설정

입력장치 제어 전환 설정및 전환시 팝업창 알림및 사운드 알림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뿐만아니라 맥도 가능하며 윈도우와 맥도 가능합니다.

 

 

마우스 이동및 자료이동관련 동영상

 

 

동영상은 옮기다가 움찔해서 놓쳤내요~^^ 동영상은 681M , 전송 속도 34초정도 걸렸습니다.

그리구 동영상 보시면 저번 포스팅에서 이야기한것 처럼 케이블을 뽑기가 귀찮아서 개별 스위치가 달린 USB 허브를 이용합니다.

(그리고 전 설정중 다른 컴퓨터 위치 설정을 데스크탑 은 아래쪽, 노트북은 위쪽으로 해놓은 상태입니다.)

 

 

USB3.0으로 업그레드 출시된 NEX-JUC700 리뷰

▶WORMHOLE NEXT-JUC700 USB3.0 KVM vs JUC100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