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폴더 감추는 최강 유틸 무덤(moodum) 1.5

 

폴더를 감추는 유틸중 간편하면서 최고의 성능을 내주는 유틸인 무덤(moodum) 1.5 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XP 시절부터 사용되어져 와서 상당히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설치버전은 윈도우7에서 에러를 발생하기도 했지만 무설치 버전은 문제없이 작동되는거 같습니다.

 

무덤(moodum) 1.5 아이콘

 

무설치 버전 무덤을 실행하면 관리자 비밀번호를 설정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무덤의 4개의 탭이 있으며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클릭하시면 크게 보입니다.)

 

 

무덤은 많이 알려져있으니 아이콘과 이름을 다른걸로 바꿔 놓으시는게 좋으실 겁니다.

 

무덤의 비밀번호 분실및 프로그램 에러 발생시 숨겨둔 파일 찾는 방법

 

무덤은 상당히 위험한 프로그램입니다. 비번을 까먹는다랄지 에러가 생긴다랄지 하면 숨겨두었던 파일을 찾을 수 없게

되버리기도합니다. 하지만 무덤이 숨기는 방식을 알면 이것도 찾아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을 알면 누군가 숨겼다 할지라도 찾아 낼 수도 있으니 악용하지는 맙시당~

(무덤 프로그램이 에러가 자주나는 편은 아니지만 에러가 나기도 합니다.)

 

윈도우의 일반 숨김과 시스템 숨김

 

윈도우에는 일반적으로 속성에서 할 수 있는 일반 숨김 방식과 시스템을 숨기는 시스템 숨김이 있습니다.

무덤은 여기에서 시스템 숨김에 해당됩니다. 그래서 폴더 옵션에서 숨김을 해제해도 보이지 않습니다.

 

일반 숨김과 시스템 숨김을 테스트 하기 위해 파일 2개를 만들고 테스트를 하겠습니다.

 

정리하면 일단 무덤의 비밀번호를 까먹거나 프로그램 에러로인해 숨겨둔 파일을 찾을 수 없게되었을때

폴더옵션중 "보호된 운영체제 파일숨기기"를 체크 해제하고, "숨긴 파일, 폴더및 드라이브 표시"에 체크 하게 되면

보여 지게 됩니다. 일단 숨긴 폴더안의 모든 자료를 숨김 폴더 밖으로 옮기시고 숨김폴더는 삭제해 버립니다.

그리고 사진에 보이는 Cursor폴더에 있는 무덤관련 파일인 moodum3, moodum4를 삭제 합니다.

(이 두파일을 삭제하면 무덤이 초기화됩니다.)

이제 다시 무덤을 실행하신후 비밀번호를 재입력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무덤(moodum) 1.5  무설치 버전

 

 

 

 

▶▶하드 드라이브 숨기기는 유틸 (위지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