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 G700

 

로지텍의 M950은 마우스중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저도 3년동안 사용해봤는데 일단 성능은 좋습니다. 이 마우스를 접해보면 다른마우스 사용시 이질감이 많이 느껴집니다.

그만큼 M950은 손에 착 감겨 내 손처럼 동작합니다.

하지만 로지텍 마우스들의 고질적인 클릭버튼 하자가 있어서 다른회사 제품으로 가고 싶은 마음도 있지만

그렇다고 갈만한 제품이 없내요

 

로지텍 제품이 3년 무상교체라는 좋은 A/S 정책이 있다지만 클릭버튼문제로 1년 중 몇 개월을 제외한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또 3년기간이 종료가되면 끝...  저도 A/S 기간이 종료되서

다른 마우스를 찾아보던중 G700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하지만 베터리가 너무 빨리 소모된다는 의견이 많아

그냥 지금껏 사용하던 M950을 재구매했습니다.

 

작년 5월정도 구매했는데 9월정도부터 원클릭시 더블클릭이 되고 드래그시 드래그가 풀리는 증상이 또다시 찾아오는군요

처음 증상 발생시 간헐적으로 증세가 나타나기 때문에

A/S 보냈다가 증세가 안보인다는 소리가 나올까봐 A/S 도 막 보낼수 없습니다.

그렇게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사용하다가  이번해 1월에 갑자기 증세가 심해져서 사용이 불가능한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그래서  A/S 보내려고하는데

 

때마침 너무 급하게 작업하던게 있어서 A/S교환받을때까지 기달릴수가 없는 상황이라서

어쩔수 없이 마우스를 서브로 한개 더 구매해 놓기로 마음먹고 저번에 망설였던 G700을 구매한 후 A/S를 보냈습니다.

그런데 운이좋다면 좋게 A/S 진행도중 M950 재고가 없어 환불을 받았습니다.

7~8개월정도 사용했는데 환불을 해주네요 ... A/S는 좋긴한데... 고장이 안났으면 좋겠내요

 

어쨌든 이러해서 G70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G700은 로지텍 게이밍 시리즈로 프로그램도 로지텍의 일반 소프트웨어 Setpoint가 아닌 게이밍 소프트를 사용합니다.

이로인해 맵핑뿐만아니라 매크로도 가능합니다.

 

이 제품의 큰 장점은 무선 유선 모두 사용가능하다는 겁니다.

예를 들어 데스크탑에서는 USB케이블로 유선으로 사용하고 노트북에 수신기를 꼽아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을 뽑으면 노트북과 연결되며, 선을 꼽으면 데스크탑과 연결되도록 할 수 있다는거죠

 

로지텍 게이밍마우스 G700 디자인

 

 

 

 

 

 

 

 

 

 

우측 삼각형의 램프는 배터리 레벨을 표시하며

내장메모리를 이용한 프로필 변경시에는 프로필 단계를 붉은색 램프로 표시합니다.

 

G700 게이밍 소프트웨어

 

 

 

G700은 컴퓨터에 설정을 저장하는 방식과 G700본체 내부의 메모리에 저장하는 방식 2가지가 있습니다.

 

맵핑및 매크로와같은 사용자 지정키를 외부 즉 컴퓨터에 깔린 프로그램쪽에 저장하는 방식이 있으며,

내부 즉 내장 메모리에 저장하는 방식 2가지가 존재합니다.

 

프로그램이 깔린 자신의 컴퓨터에서는 프로그램에 저장된 프로필을 사용하면 되지만

마우스를 다른 컴퓨터에 연결했을때는 저장되어있는 프로필이 없기때문에

이럴때 내장 메모리에 저장되어있는 프로필을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2가지 방식 모두 1가지 단축키만 만들수 있는게 아니라 여러 프로그램에 따라 다르게 단축키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외부 메모리방식에서는 6개, 내부 메모리에는 5개 까지 프로그램에 따라 다르게 단축키를 만들수 있는데

 

2가지 방식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외부메모리즉 프로그램에 저장된 프로필은 자동으로 어떤 프로그램인지 감지를 합니다.

일반적인 상황 즉 특별히 지정된 프로그램이 아니라면 기본 프로필이 작동하게되며

포토샵,익스플로러, 혹은 게임과 같은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단축키를 만들어 놓은 상태라면

이러한 프로그램 작동시 자동으로 감지 지정된 단축키가 활성화 됩니다.

 

하지만 내장 메모리는 이러한 자동감지를 하지않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컴퓨터마다 고유의 이름이 존재하기때문에 지정된 프로그램을 찾아내는 좌표가 다르기때문인거 같습니다.)

어쨌든 내장메모리 방식은 자동감지를 하지 않기때문에 마우스 버튼중 프로필 전환키를 선택해서 프로필을 바꿔주면됩니다.

 

▶외부 메모리를 이용한 키관련 설정화면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다.)

 

 

 

 

 

 

 

 

 

외부 메모리를 이용한 마우스 감도 설정화면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다.)

 

외부 메모리의 설정화면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다.)

 

 

 

일일이 맵핑하거나 매크로 시킬 수도 있으며 또는 프로그램에 설정 되어져 있는 키를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내부 메모리를 사용한 설정화면

 

 

G700 마우스는 단축키도 많고 맵핑, 매크로등 모든걸 지원하기때문에 왠만한건 다 하실수 있을겁니다.

DPI감도 설정도 프로필마다 각각 설정할 수 있으며 X,Y좌표를 다르게 지정할 수 도 있습니다.

 

참고로 일반적인사용에는 DPI 2500정도면 괜찮은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