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소치 2014 모바일 생중계 티빙, 네이버, 아프리카TV, 네이트 스마트폰에서 보는법

 

모바일 생중계

소치2014 생중계를 하는곳 중 티빙과 아프리카TV는 어플을 설치 하시면 보실 수 있으며

네이버는 웹페이지로 들어가셔서 보시는데 "네이버 미디어플레이어" 어플을 설치하셔야 고화질로 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트는 일반화질로 웹페이지에서 스마트폰에 설치 되어있는 비디오 어플을 통해 재생 가능합니다.

 

인터넷 생중계

이번 소치 2014를 인터넷 생중계 해주는 곳 역시 티빙, 네이버, 아프리카TV, 네이트 입니다.

티빙은 하루 종일 소치관련 모든 영상을 중계 해줍니다. 소치기간동안 소치 관련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 중입니다.

네이버와 네이트는 실시간 경기 영상과 하이라이트관련 프로그램 일부를 중계 해줍니다.

아프리카TV는 실시간 경기 영상만 중계 해줍니다. (아래 주소로가시면 각 사이트별 주소를 링크해 두었습니다.)

 

소치 2014 인터넷으로 생중계 보는법 : http://whadam.tistory.com/259

 

 

 

 

▶티빙(Tiving) 모바일 생중계

 

가장 많은 소치 관련 프로그램을 중계 해주는 곳 입니다. 하루 종일 진행하는 지상파3사와 케이블의 모든 소치관련 프로그램을 중계해줍니다.

다만 네이버와 아프리카는 HD화질을 제공하지만 티빙은 화질이 약간은 떨어집니다.

티빙에서도 HD화질을 제공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네이버와 아프리카에 비하면 고화질 정도 인거 같습니다.

원래 정액제로 운영하지만 마케팅 목적으로 이번 소치 중계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보니 소치 중계가 끝나면 바로 1분30초 미리보기로 전환

됩니다. (원래 바로 볼 수 있었는데 15일 부터 로그인해야 볼 수 있도록 변경 된거 같습니다.)

 

▶네이버(NAVER) 모바일 생중계

 

네이버는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시청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영상으로는 MBC, SBS, KBS 경기 영상과 하이라이트 프로그램영상 일부를 제공합니다.

LIVE 목록에 있는 KBS, SBS, MBC 가 컬러로 활성화 되면 클릭이 가능해지며 클릭하시면 저화질, 고화질, HD화질 을 선택하는

화면으로 넘어가는데 저화질은 그냥 보실 수 있으나 고화질 ,HD화질은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어플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는 일반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플레이어는 아니며 네이버와 연결된 동영상을 재생하는 플레이어 입니다.

만약 네이버쪽 영상 보기가 안되시면 브라우저 문제일 수 있습니다. 그럴때는 크롬으로 보시면 될 겁니다.

 

 

▶아프리카TV (afreecaTV) 모바일 생중계

 

아프리카TV도 이번 소치 중계를 합니다. 지상파 3사 경기영상과 다시보기 를 제공합니다.

아프리카TV 어플을 실행하면 LIVE 탭에서 소치 기간이다보니 핫이슈 동영상 카테고리에 다시보기영상이 보이며 저녁때 경기가 시작되면 아래쪽 카테고리인 실시간 핫이슈에 MBC, SBS, KBS 경기영상이 들어옵니다.

 

원래 유료아이템을 구매해야 HD화질을 보실 수 있는데 이번 소치 중계는 이벤트 성으로 HD화질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영상을 선택해 보시려고하면 고화질이 무료이니 탭에서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네이트(NATE) 모바일 생중계

 

네이트 역시 포털이다 보니 웹브라우저를 통해서 다이렉트로 실시간 중계를 지원합니다. 네이버처럼 추가적인 어플을 설치할 필요는 없으며

스마트폰에 설치되어있는 비디오 어플을 통해 재생됩니다. 그렇다 보니 화질은 일반 화질만을 제공합니다.

방송 3사의 중계를 제공하며 영상 클릭시 사진에서 처럼 작업을 실행할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하는 화면이 등장하고 원하는 비디오어플을 선택

하면 바로 재생 가능합니다.

 

소치 2014 인터넷으로 생중계 보는법 : http://whadam.tistory.com/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