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소니 블루투스 이어폰(XBA-BT75 ) 개봉기및 이베이 옥션 구매후기(해외직구)

 

 

해외 직구는 예전에 소니 런닝 MP3 W262 레드 (MEB EDITION RED)를 한 이후로 또 다시 이어폰 계열을 주문하게 되네요

이번에는 이베이 옥션 쪽을 이용해봤습니다.

 

소니 런닝 MP3 W262 레드 (MEB EDITION RED) : 개봉기및 리뷰

 

배송부분에서 문제가 있다는 소리를 많이 들어 약간 불안했지만 제가 운이 좋았는지 구매에서 배송까지 10일 걸렸습니다.

구매한 제품은 소니 블루투스 이어폰인 XBA-BT75 제품으로 소니의 밸런스 아마추어 (Balanced Armature) 유닛을 사용해

블루투스 쪽에서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단점이 가격이 너무 비싸다는 겁니다(네이버 지식쇼핑: XBA-BT75 )

 

소니의 BA (Balanced Armature) 라인업을 보면 이 밸런스 아마추어 유닛을 1~ 4개 까지 집어넣으며 많을수록 고급라인을 구축하고 있다보니

유닛이 몇 개 들어갔냐 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소니 BA 유닛 구성도 (Sony Balanced Armature Series)

 

XBA-1 : 싱글 BA - BA 유닛 하나가 전 영역대를 커버 하는 모델

XBA-2 : 듀얼 BA - 풀레인지 + 우퍼 의 조합, 베이스를 강화한 모델

XBA-3 : 트리플 BA - 풀레인지 + 우퍼 + 트위터(고음역) 조합, 고음을 강화한 모델

XBA-4 : 쿼드 BA - 풀레인지 + 우퍼 + 트위터(고음역) + 슈퍼우퍼 조합, 4개의 유닛을 사용해 모든 영역을 강화한 모델

 

일단 밸런스 아마추어 유닛은 위와 같은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가격대를 보면 XBA-1  5만원대, XBA-2  9.6만원대, XBA-3  20만원대, XBA-4  37만원대 입니다.

XBA-BT75 19.3만원대로 가격으로 보면 XBA-3 즉 유닛이 3개 적어도 2개는 들어가 줘야겠지만 1개 밖에 들어있지 않습니다.

그렇다 보니 소리 수준은 XBA-1과 비교됩니다.

 

XBA-BT75의 제품은 블루투스 제품이며, 이동 중 충전 시스템을 채용하다 보니 가격이 높아진 거 겠지만 이 가격이면 XBA-3 제품이 욕심이

안날 수가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에서인지 판매량이 높지 않은듯합니다 해외에서는 단종되었다고 하더군요

 

이러한 문제로 해외에서는 유독 저렴한 가격에 유통되고 있습니다. 보통 89달러로 정도이며 이베이 경매로 나오면60달러에 거래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경매는 솔직히 힘듭니다. 해외 서버라서 한박자 늦는데다 해외 참가자들이 끝나기 3초정도에 디펜스를 하기 때문에 ..

경매를 하고 싶으시면 과감하게 실제로 거래되는 금액보다 몇 천원 저렴한 가격에 찔러버리세요 못 덤비게..

 

아마존 직구 쪽을 보면 구매대행, 배송대행을 하실 수 있는데 구매대행을 보면 수수료는 받지 않는 곳도 있지만 환율 계산할 때

조금 비쌉니다.

 

더스푼 구매대행 업체 구매견적

 

 

살 때 환율이 1,035원정도 하는 요즘 1,190원으로 책정하기 때문에 수수료를 받지 않아도 상당한 차이가 납니다.

이에 비해 이베이 옥션 환율은 1,060~1,070원정도 현실적으로 적용해서 받습니다.

 

실제로 이베이 옥션 금액을 보면 환율 변화로 금액이 수시로 내려갔다 올라갔다 합니다.

(환율 올라갈 때 빠르게 내려갈 때 느리게 적용 이렇지는 않은 거 같습니다.)

 

하지만 이베이 옥션은 수수료를 받습니다. 구매가격7% + 3000, "XBA-BT75" 제품을 구매하려면 1만원정도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그렇긴 한데 환율 8%쿠폰을 지급해주기 때문에 수수료가 많이 차감됩니다. 여기에 최근에는 페이스북과 연계해서 12% 쿠폰을 주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수료는 사실상 면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이베이 옥션에서 주는 카드사 할부 혜택도 받으실 수 있으니 사실상 이베이 직구는 이베이 옥션이 괜찮습니다.

 

그런데 이베이는 처음 하시는 분은 조심하셔야 합니다.

물건이 새 상품도 있지만 정말 이런 것도 파냐 싶을 정도의 중고물건도 많이 올라오며 받았을 때 문제가 생기면 반품& 교환이 아주 까다롭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모험보다는 완벽한 새 상품만 보시는 게 안정적입니다.

 

이베이 옥션 제품 상태표시법

 

 

 

일단 NEW만 봅니다.

제가 구매한 XBA-BT75 상품 페이지를 보겠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현재는 거래마감 시간이 종료되어 거래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

 

이베이 옥션 쇼핑: http://ebay.auction.co.kr/ 

 

 

체크해 놓은 부분을 보시면 절대 오픈 하지 않았다, 제품 상태는 NEW이며 무이자 할부 이용이 가능하며, 쿠폰 8%와 페이스북과

연계해 12%로 업그레이드 시켜준다는 내용이 보이내요

 

"XBA-BT75" 상품은 122,010원 이지만 쿠폰을 적용하면 11,306 할인 받아 110,704원 입니다.

(안심보험도 들수 있긴한데 구매대행가격의 5%입니다. 싸게 구매하는 이 기분 놓치고 싶지않아 쿨하게 보험같은건 들지 않습니다.)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XBA-BT75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물론 AS 무상1년은 안되겠지만요 그렇게 무상이 땡 기지는 않네요 초기 고장이면 몰라도 1년안에 고장 날 거 같진 않거든요

 

또 가장 걱정되는 부분이 이베이 옥션의 배송에 대한 좋지 않은 평가입니다.

보통 해외 직구를 하면 10~14일 정도 기다리면 되는데 이용후기를 보면 20~30일까지도 걸리셨다는 분이 있습니다.

 

일단 제가보기에 이 부분은 운빨인거 같습니다.

우리도 택배가 밀리는 추석,구정 때 보면 물류창고에서 빠지지 않고 며칠 동안 묶여있기도 합니다.

잘못되면 지방으로 내려와야 할 물건이 역 주행해서 서울 위쪽으로 올라가기도 합니다.

이런 문제가 해외에서 발생하면 2~3일이 아니라 7주일 이상 허비하게 되나 봅니다.

 

또 물건 배송상황이 제대로 표기되지 않는다란 문제 판매자가 물류센터로 물건을 보내는중이 2주일동안 지속되더니

문의 했더니 갑자기 판매자에게 반송돼서 환불 받기를 원하냐 물건을 재발송 받기를 원하는지를 묻더라...

즉 사건 사고가 간간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줄이려면 개인 판매자 보다는 판매자 배송에 문제가 없는 새 상품을 판매하는 업체 쪽 물건을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이번에 저 같은 경우는 이런 사고가 발생하지 않았는데요 배송과정은 상당히 순탄했습니다.

 

11일 주문

14일 현지운송 중

19일 물류센터 도착 아침, 현지창고 출고 저녁

20일 공항 도착 아침, 통관완료 저녁

21일 배송완료

 

딱 10일 걸렸내요 일단 물류센터에서 출고되면 다이렉트로 진행됩니다.

 

 

 

 

물건 도착

 

 

개봉기

 

 

 

 

 

 

 

 

 

 

 

 

 

일단 포장상태가 나쁘지 않으며 미개봉이란 말처럼 봉인테입 처리가 정상입니다. 개봉 후 제품도 정상입니다.

이베이 상품이 제대로 된 건지 의심이 가실수록 개봉관련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해두세요 이베이 옥션쪽에 분쟁을 해결할 때 결정적

증거가 됩니다. (블로그에 올리려고 촬영한 게 있다고 말하시면 증거로 확실하실 겁니다.)

 

청음

역시 밸런스 아마추어 유닛을 한개 사용한 것 답게 모니터용 느낌입니다. 특별하게 베이스가 세든가 고음이 세든가 하지 않습니다.

깔끔한 느낌입니다. 사용하는 기기의 음장 셋팅에 따라서 원하는 음색을 만드시면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