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에넥스 제로 요금제 A Zero 가입 후기 (갤럭시 탭s2 유심기변), 우체국 알뜰폰

 

우체국에 가서 어렵게 신청서를 접수 했지만 이통 3사처럼 바로 개통 되는 게 아니라 답답하기는 합니다.

 

▶▶우체국 알뜰폰 A Zero 신청 방법 (에넥스 제로 요금제)

 

우체국 알뜰폰 폭주 때문에 개통이 계속 지연되다가 전화가 왔는데 카드 번호가 잘못되었다고 합니다.

제가 가진 신청서에는 분명 맞게 기입되어있는데.... 어쨌든 다시 불러줘서 수정했더니 앞으로 1주일 정도 기다리시면 해피콜이 갈 거라고

합니다.

 

그러던중 드디어 문자가 도착했습니다.

 

이번에 A Zero 요금제로 2개를 개통 중인데 1개가 먼저 개통이 됐습니다.

그런데 우체국에서 받은 유심으로 개통한 게 아니라 우편으로 유심이 개통돼서 도착했습니다.

문자도 배송된다고 하고 해서 2번째 것도 그렇게 되려나 보다 라고 기다리는데 21일까지 기다려도 배송될 생각을 안 하네요

그래서 까먹고 있던 문자의 진행 상태를 확인해보니 개통된 걸로 나오네요

 

그래서 개통을 진행하는데..

"번호를 등록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에서 넘어가지를 않습니다.

계속 번호 등록에 실패해 에넥스 쪽 도움을 받아야 하는데 에넥스 114는 현재 주문 폭주 중인 데다가

에넥스는 상담인원이 100명 정도 있다고 합니다. 하루에 8000건의 신규 가입이 이루어지고 있는 걸로 봐서는

114연결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느껴지네요  에넥스텔레콤 서비스센터는 전화연결이 되지 않으면 강제로 전화를 끊는

방식이어서 기다릴 수도 없습니다.

 

그런데 에넥스텔레콤 측에서 114로 감당할 수 없어서 1:1문의를 홈페이지에 신설했다고 합니다.

(나중에 확인했는데 "진행 상태 확인" 아래쪽을 보면 1:1문의를 할 수 있게 되어있고요 MY페이지 항목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에넥스텔레콤:https://www.annextele.com/

 

베짱이님께서 댓글로 제보해 주신 내용입니다. (자세한 정보는 댓글을 참조하세요)

 

문자 상담 전용 번호 : 010 - 9955 - 9955 

팩스 번호 : 0303-3446-1638

 

개통이 되지 않은 상태라면 1:1문의가 어려우니 문자 상담 전용 번호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저는 게시판이라도 있나 하고 들어가봤다가 1:1문의가 있길래 문의를 남기고 이쪽도 빠르진 않겠지란 맘으로 편하게 기다렸습니다.

그랬더니 2시 정도 남겼더니 저녁 7시 정도에 답변 문자가 왔습니다.

다시 재부팅했더니 정상 개통이 됩니다.

번호를 등록 중입니다.에서 자꾸 실패 하게 되면 통신사 쪽에서 신호를 다시 혹은 강하게 쏴주는 방식으로

해결하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전 일단 개통 후 갤럭시탭s2로 유심기변할 생각이어서 나노 유심관련 추가 질문을 했었습니다.

답변 보고 원래는 유심을 구매하려고 했는데 기다리는 게 너무 오래 걸릴 거 같고

가지고 있는 유심을 자르다가 실패해도 어차피 나노 유심을 기다리는 건 마찮가지이니 그냥 잘라 보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웹에서 검색을 통해 유심 자르는 PDF를 다운 받아서 자르기 시작했습니다.

 

유심 도면 PDF:

 

 

마이크로 유심을 나노유심으로 잘라내는 방법

 

인쇄한 PDF 파일 이미지에 대보니 정확하게 들어맞습니다.

 

좌우 아래쪽 3방향은 주변 플라스틱 부분을 거의 제거한다고 생각하시면 되고요 

사선으로 된 쪽 윗부분은 칩부분을 상당히 많이 잘라줘야 됩니다.

실패하면 새로운 유심을 또 기다려야하기 때문에 심장이 쫄깃하네요~

조심조심 가위로 잘라냅니다.

 

위 사진을 기준으로 보면 우측과 아랫쪽은 노란색 칩부분을 거의 자르지 않습니다.

사선쪽인 윗쪽과 좌측면을 잘라서 맞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갤럭시 탭s2 유심 슬롯에 대보면서 다듬습니다.

 

유심 슬롯에 타이트하게 딱 맞게 들어갑니다.

 

갤럭시 탭s2에 집어넣습니다.

 

다행히 성공했습니다.

 

사업자는 올레로 뜹니다.

 

에넥스텔레콤 어플을 깔면 위젯을 통해 남은 통화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에넥스텔레콤 어플을 실행시키면 이렇습니다. 간단한 조회를 해볼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이미지가 커집니다.)

 

부가서비스 항목을 클릭하면 6개가 자동으로 신청이 되어져 있습니다.

혹시 데이터폭탄으로 돈 벌려고 하는 나쁜 사업자란 의구심을 불식시키려고 한건지는 모르겠지만

무선 데이터가 차단되어 있습니다. 휴대폰 결제도 차단되어 있네요

음성 무료50이 부가서비스 형식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또 이게 기본료 1000원 상품인데 -1000원 할인형식으로 기본료 0원이 된거라서 이것 역시 부가서비스에 들어가 있네요

 

부가서비스 신청도 이곳을 통해서는 할 수 없습니다.

올레망을 쓰다보니 올레쪽에 가입하면 에넥스 홈피에서 제공하지 않는 부가서비스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월8일에 신청해서 21일에 개통이 완료했으니 참 13일이 걸렸네요

2개 중 1개는 12일에 개통됐으니 주말 제외하면 거의 바로 개통된 꼴이지만 운 나쁘면 10일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wifi 환경에서라면 A Zero로 갈 수도 있겠지만 테이터가 필요한 환경으로 바뀌면 A6000으로 가야 할 거 같습니다.

요금제는 1:1문의로 신청하면 한달에 1번 바꿔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