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갤럭시 노트7 /FE 팬 에디션 할인 구매및 개봉후기

배터리 발화 현상으로 급하게 단종 되었던 갤럭시 노트7 이 노트FE 로 재출시 되었습니다 워낙 성능적으로 평가가 좋았던 제품이다 보니 2017년에 출시된 갤럭시 S8과 노트8의 팀킬이 예상되어 삼성에서 출시 시기를 많이 고민했고 노트8 출시에 영향을 주지 않을 만큼 제품 수량을 조정하는 방향으로 결정이 이루어진 거 같습니다.

 

40만 대 정도만 판매한다고 삼성 측에서 이야기하고 있기 때문에 구매할 생각이 있다면 재빨리 구매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가격은 699,600원으로 출고가가 설정되었습니다. 노트7이 988,900원이었으니 30만 원 정도 낮아졌습니다. 1년 정도 지난 상황에서 리퍼폰으로 보기에는 상당히 비싼 감이 있습니다.

 

그런데 삼성에서 판매되지 않은 노트7을 분해해 배터리 교체 후 출시했기 때문에 리퍼폰이 아니라고 정정해줄 것을 요구했죠

 

그래도 가격이 조금 아쉽긴 합니다. 50만 원대로 출시될 줄 알았는데 말이죠 이런 상황에서 출시 전부터 많은 판매처에서 예약 구매 타이틀을 걸고 판매하기 시작합니다. 엠엔프라이스에서 35% 청구할인 이벤트도 진행했지만 전화해보니 요금제가 높은 사람만 적용받게 되기 때문에 큰 의미도 없어 보였습니다.

 

결국 노트7이 처음 판매할 때 10~20%이상 정도의 쿠폰이 적용되어 판매했었는데 이번에도 이런 케이스를 노려 볼 생각이었습니다. 다행히 이번 노트FE 도 쿠폰 적용해서 무약정 폰으로 판매하는 방식으로 진행을 하더군요

 

그런데 전 약정이 다 끝나서 굳이 무약정 공기계로 구매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또 무약정폰은 추가금이 있기 때문에 쿠폰을 적용해도 출고가와 큰 차이가 없습니다. (노트 FE 출고가 699,600원이지만 무약정 폰은 769,000원입니다.)

 

그래서 굳이 무약정 폰을 구매할 필요가 없어서 약정 폰에 쿠폰 적용되는 게 나올려나 하고 며칠만 더 기다려보기로 했는데 11번가에서는 SKT, 옥션에서는 KT 제품을 할인 쿠폰이 적용된 약정 폰으로 판매합니다.

 

약정 폰에 할인쿠폰이 적용되니 할인폭이 상당합니다.

 

 

▶실제 구매내역

 

514,000원에 매월 요금할인-6600원(데이터선택32.8선택 시) 받기 때문에 355,600원 정도에 구매하게 됩니다.

대충 24개월이라고 하면 요금제(32,800원) + 14,800원 정도로 나옵니다.

저는 KT와 SKT 에서 각각 1개씩 구매했는데 KT쪽이 좀 더 낮은 가격으로 구매했습니다.

 

이런 방식이 이번에 출시되는 노트8에서도 계속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약정이면서 쿠폰 적용되는 폰 단 이런 폰들은 한정된 수량으로 빨리 판매한 후 판매 종료하기 때문에 신속하게 결정하시고 구매하셔야 합니다. 노트8 같은 경우는 한정 폰이 아니기 때문에 여러 판매자가 할인율이 다른 쿠폰을 제시할 가능성도 있어서 구매한 후에 더 큰 할인율에 아쉬워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너무 약한 할인율이 적용된 건 상황에 따라 피하세요

 

갤럭시노트7/ FE 개봉기

 

노트7/FE 정품 케이스(클리어 뷰 커버) 사은품

 

갤럭시노트7/ FE  부팅및 SD&USIM슬롯

 

전체적인 디자인

 

화면이 꺼진상태에서 팬을 빼면 간단한 메모를 할 수 있는 메모창이 나옵니다.

이 메모는 삼성노트에 가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7/FE 관련 포스팅

갤럭시 노트7 /FE 반자동 카드 케이스 담다 글라이드

갤럭시노트7 UAG 케이스 투명 실버티타늄

슈피겐 갤럭시노트7 /FE 크리스탈 하이브리드 케이스

 

총평

갤럭시노트7/FE 는 노트7성능에 누가 업그레이드가 된 제품입니다. 배터리 발화 현상을 제외하고는 노트7 만족감은 상당합니다. 이렇다 보니 최근 출시되고 있는 S8시리즈 소프트키에 불만인 사람과 노트만의 기능을 기다리는 사람, 전면에 위치한 지문인식의 편리함, 높은 성능을 저렴하게 느끼고 싶은 사람들에게 상당히 좋은 제품입니다.

8월에 출시하게 될 노트8을 기다리는 분들도 있겠지만 이정도 가격이라면 노트8보다 노트7/ FE 가 경쟁력이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