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난이도: 3/10 선택영역 잡기가 쬐끔 까다롭습니다.
▷사용한 기능 : 마술봉 툴[Magic Wand] + 퀵 마스크 모드[Edit in Quick Mask Mode]
                      밝기와 명암[Brightness/Contrast]
                      레이어 스타일[Layer Style]  → Outer Glow

이번 작업도 간단합니다. 밝기와 명암조절을하고 네온효과를 주면됩니다.
하지만 선택영역 잡기가 쬐끔 까다로울수 있내요

포토샵은 이미지 선택이 참 중요합니다. 선택영역 잡는 방법에관한 책도 있을정도로
선택영역을 얼마나 정교하게 얼마나 빠른시간안에 잡는지가 작업에 퀄리티를 결정하기도 합니다.

사실 올가미툴이나 마술봉만으로는 복잡한부분의 선택을 하기는 힘듭니다.
퀵마스크 모드를 사용하셔야    오 ~ 선택좀 하는데라고 할수있죠
하지만 이 모드는 정교한 선택을 가능하게 하나 깊고깊은 노가다의 세계입니다.
이작업을 하다가 도중에 안해! 라는 소리가 나오기도 합니다.
하지만  몇시간 걸리는 어려운  선택작업을 한번 하시면 다음부터는 할만해지고 짜증도 덜납니다.

▶ 작업전




▶ 작업후




▶ 작업 과정 [동영상]


 
▶설명

1. 마술봉 툴을 선택하면 상단에 Tolerance 값이 있습니다 마술봉 툴의 허용범위 값인데 5 정도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글씨를 벗어­ ­ ­ ­ ­ ­ ­나지 않는 범위에서 선택해나갑니다. 만약 선택영역이 벗어­ 나가면 히스토리 창에서 전단계를 선택하던지
Ctrl + Z 를 눌러 전단 ­ ­ ­ ­ ­계로 간후 다시 선택해나갑니다.

2. 대충선택했으면 도구모음아래쪽에 퀵 마스크를 선택합니다.  퀵마스크를 선택하면 선택영역을 제외한 부분이 핑크색으로 칠해 ­ ­ ­ ­ ­ 집니다. 이제부터 핑크색이 칠해질 브러쉬 툴과 핑크색을 지울 지우개 툴을 가지고 하얀색인 선택영역을 만들어 나갑니다. 

   브러쉬 툴 단축키(B) , 지우개 툴 단축키(E) , 브러쉬와 지우개 사이즈 단축키  감소( [ )  , 증가 ( ] )
       손바닥 툴 (Space Bar

3. 픽셀의 각진부분까지 전부 다듬으면서 선택영역을 만들면 좋지만 너무 많은 시간이 소요되니 어느정도 퀄리티가 나올수 있도록 ­ ­ ­ ­ ­ 만 합니다. 완성됐으면 퀵 마스크 버튼을 눌러 선택영역으로 되돌립니다.
    그리고 Ctrl + C를 눌러 선택영역을 복사 해놓습니다..

선택작업은 6분까지 입니다. 대충 보시고 6분부터 보세요

4. 레이어 창에서 원본사진인 백그라운드를 Create a new layer 에 끌어다 놓아 카피합니다.      
    (원본을 보관하려는 작업으로 큰 의미는 없습니다.) 그리고 Ctrl + V 를 눌러 글씨를 붙여넣습니다.

5. 새로운 레이어에 글씨가 복사됐습니다. Ctrl 를 누른체 새로운 레이어 사진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레어어의 글씨가 다시 선택됩 ­ ­ ­ ­ ­ 니다.  Ctrl+ Delete 키를 눌러 배경색인 하얀색을 입혀줍니다.

   Alt+ Delete : 앞에있는 '전경색'을 입히는 단축키
       Ctrl+ Delete : 뒤에있는 '배경색'을 입히는 단축키
       Ctrl + 레어어 사진 Click : 레어어를 선택영역으로 만들기

6. 레어어 창 아래에 Fx 를 클릭하던지 마우스 오른쪽키를 누르고 Blending Options 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Outer Glow 를 클릭합니다. 옆조그마한 네모를 체크하고 글씨도 선택해야합니다. 설정값은
   Opacity: 100 , Spread : 16 , Size : 38 을 선택합니다.

7. 이제 Ctrl + D 를 클릭하여 선택영역에서 빠져나옵니다. 그리고 백그라운드 카피레이어를 선택합니다.
   
    Ctrl + D : 선택영역 해제

8. 상단 팝업메뉴에서 Image → Adjustments → Brightness/Contrast 를 선택한후 -90 , 85 정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