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LG Xnote P330 msata ,HDD 업그레이드 3부 :성능편 (그래픽카드 엔디비아 버전)

 

리뷰안 mSATA 850 128G, WD SATA3 1TB 업그레이드

 

그리고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엔디비아 버전으로 깔아본후 윈도우7 체험지수를 테스트 해봤습니다.

 

LG Xnote P330 체험지수  (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로 보실수 있습니다.)

 

 

상당히 잘나오는거 같습니다. 현재 데스크탑보다도 성능이 좋아 작업은 노트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일단 msata 교체로 7.1에서 7.9까지 올라갔구요 그래픽쪽도 5.9에서 6.9로 비약적인 향상이 있었습니다.

 

 

간단하게 제가 사용하고 있는 데스크탑의 체험지수를 보겠습니다.

제 데스크탑사양은 코어2듀오, 메모리 4G 그래픽카드가 GTS250 이며 하드는 삼성 830series 128G 입니다.

 

데스크탑 체험지수 (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로 보실수 있습니다.)

 

그래픽카드는 P330의 GT555M = GT9800 <GTS250 이라서 데스크탑쪽이 조금 더 잘 나오나 봅니다.

CPU는 아무리 데스크탑이라도 코어2듀오와 노트북i5는 성능차가 확연합니다. 포토샵이나 페인터를 해보면 확실한 성능 체감이 있습니다.

HDD도 mSATA는 SATA3 방식이며 데스크탑은 SATA2 방식이구요

메모리도 노트북은 8G 데스크탑은 4G에 구형이니 차이가 생기내요

 

일단 P330이 노트북치고는 그래픽이 잘 나온 모델이다보니 그래픽에 관심이 많은데

실상 LG쪽에서 엔디비아 드라이버 업데이트에 따라가주지 못하는 정도가 아니라 아예 해주지를 않고 있습니다.

 

LG쪽에서 마지막으로 해준 그래픽 드라이버를 깔면  체험지수가 5.9 정도 나올겁니다. 엔디비아는 소프트 업을 해줘서 7.0가까이

끌어올려주는데 노트북 제조사측에서 신경을 써주지를 않으니 그림에 떡입니다.

 

그러던중 Xnote 사용자 모임 카페글을 검색해보다가 엔디비아쪽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로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써주신 분의 글을

발견했습니다.

 

원본글: http://cafe.naver.com/lgxnote/239480   (로그인이 되어야 보이는 글이니 가입하셔야 합니다.)

 

딜옹님이라는 분이 작성하신 글로 내용인 즉슨 엔디비아 업데이트 파일을 설치하게되면 C드라이브에 압축이 풀리게 되고

설치에 들어가는 상황에서 설치가 진행되질 않게됩니다. 이것은 inf파일 문제로 C드라이브에 설치파일은 풀려있는 상태이다. 그러니 C드라이브의 NVIDIA폴더에 가서 inf 파일을 교체한후 Setup을 실행하면 다시 깔리게 된다라는 겁니다.

 

딜올님이 올려주신 드라이버 버전 301.42 의 inf 파일에 맞는 GT555M의 301.42 드라이버를 구글링으로 찾은 다음 설치를 진행해봤습니다.

설치실행 하면 압축 풀리고 설치오류 -->inf파일 교체후 --> setup 실행    이 방법으로 설치 해봤더니 설치가 잘 됩니다.

 

 

laptopvideo2go 에서 좀 더 최신버전으로 다시 깔고도 싶지만 문제 생기면 또 지우고 다시깔고 하기가 귀찮아서 그냥 301.42 버전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까시는분들은 한번 시도해보세요 ~^^

그래도 301.42 버전만 깔아도 LG쪽에서 주는 드라이버에비하면 훨씬 드라이버가 안정된거 같습니다.

 

GT555M 301.42 드라이버   (용량이 커서 블로그에는 못올리내요) 

 

http://driversdat.com/viewfile/GeForce_GT_555M_Windows_7_64-bit_-_301.42-notebook-win7-winvista-64bit-international-whql.exe-1080

 

Download 클릭하신후

Enter the numbers you see in the picture: : 이미지 글자를 입력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만약 이 링크가 막히면 구글에서 " GT555M 301.42 드라이버 " 를 검색하시면 나올겁니다.

 

수정파일

 

 

 

 

새로나온 그래픽 드라이버 올려주는게 그렇게 어려운일도 아닐텐데 물건만 팔고 관리는 안해주는지 모르겠내요

 

지금 엔디비아에서 GT555M 320.49 버전까지 올라와있습니다.

드라이버 문제로 AS받기 무서워서 그런가?? 그러거라면 베타버전이니 문제생기면 복구하라고하면 될텐데 ..

 

어쨌든 mSATA ,HDD ,그래픽 드라이버까지 업그레이드를 해봤습니다.

 

참고 》 

윈도우를 새로 까시는분들중 간혹 GT555M 그래픽 드라이버가 안깔리는 분들 계실겁니다. 새로 깔다보니 까먹으신 건데

듀얼 그래픽이다보니 인텔 그래픽 카드를 깔고나서 엔디비아 그래픽 카드를 까셔야합니다.

 

 

◀◀LG Xnote P330 msata ,HDD 업그레이드 1부: 벤치마크

 

◀◀LG Xnote P330 msata ,HDD 업그레이드 2부: 설치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