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USB NAS를 품은 공유기 ipTIME N904NS , ipDISK 어플

 

ipTIME 공유기중 USB NAS의 기능을 가진 ipTIME N904NS을 살펴보겠습니다.

 

ipTIME N904NS 공유기 개봉기

 

 

 

 

 

 

 

 

 

기존 사용하던 DIR-615 제품과 교체

 

 

 

 

ipTIME N904NS 는 아이피타임 공유기중 USB를 통한 NAS기능을 집어넣은 제품입니다. 

 

USB NAS란 공유기에 내장된 USB포트로 외장하드를 직접 연결 공유기를 통해 외장하드에 접속하는 방식입니다.

제대로된 NAS에비해서 여러가지 제약이 있지만  간이 NAS로서는 괜찮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아이피타임의 공유기가 아닌 NAS 제품의 NAS 관리툴을 보면 

홈페이지제작과 관련된 Apache, MySQL 관련서비스등 다양한 서비스가 지원되지만 

N904NS 처럼 간이 NAS의 기능을 지닌 제품은 단순히 웹하드 정도의 성능만 가집니다.

 

이러한 웹하드정도의 성능밖에 안되지만 이 USB 간이 NAS 기능의 좋은점은

아이피 타임의 어플인 ipDisk를 이용하면 스마트기기를 통한 끊기지 않는 스트리밍서비스를 이용하실수 있다라는 점입니다.

가능한 파일은 mp4,avi 파일로 몇가지 파일을 테스트해보니 정상작동합니다. 하지만 mkv는 재생되지않습니다.

 

또 확인하셔야할 점은 안드로이드 젤리빈정도는 되야 끊기지 않는 성능을 내준다는 점입니다.

저의 집에 있는 기기버전이 안드로이드 V2.2 버전과 V4.1 버전이 있습니다. 프로요버전기기들은 거의 재생이 불가하며 간혹 재생이 되는게

있더라도 끊김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젤리빈인  ver 4.1은 끊김도 없고 재생도 잘됩니다. 

 

참고로 기본 플레이어, mVideoplayer등은 정상 작동하나 자막이 따라오질 않습니다.

그래서 자막이 있는 파일은 Soul Movie라는 어플을 사용해야 합니다. 

마켓에 보면 무료와 유료로 올라와있습니다. 무료도 보시는데는 지장은 없내요

 

아이폰 4S기준으로 mp4 파일은 재생이 잘되나 자막이 따라오질 않내요 이 부분은 제가 아이폰 사용자가 아니라서 대처방법을

모르겠내요

 

갤럭시 노트 8.0 에서 ipDISK 실행과정

 

 

 

 

 

 

 

 

동영상 재생은 Soul Movie 로 했습니다. 자막이 정상지원되며 이어보기도 지원합니다.

설정에서 롱터치 Long 클릭동작을 없음으로 하시는게 화면락걸었을때 편하실겁니다.

 

외장하드는 SSD를 사용했는데 일반 5400rpm 외장하드를 연결해도 큰차이는 없었습니다.

하드용량은 2TB까지로 제한된다고 하며,허브는 안된다고 합니다.

 

 

ipTIME 설정

 

 

이부분은 ipTIME N904NS 제품안에 있는 설명서를 보시면 쉽게 설정하실수 있을겁니다.

 

위설정을 하셔야 어플 ipDISK에 집어넣을 아이디가 생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