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갤럭시노트7 사은품 기어핏2 개봉기및 커브드핏 필름

 

갤럭시노트7 사전 구매 혜택이었던 기어핏2 사은품이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원래 신제품이 나오면 상황 보면서 구매하는 게 보통인데 이번에는 기어핏2 증정 이벤트의 유혹에 넘어가 버렸네요 

그런데 하필 이렇게 처음으로 사전 예약까지 했는데 배터리가 터지는 사태가 일어나 버리네요....

 

그래도 일단 A/S 센터에서 배터리 상태를 체크한 후 내년 3월까지 쓸 수 있다니 이건 괜찮은 거 같습니다.

교환은 새 제품을 박스로 준다고 하니 미개봉 새 제품으로 팔고 내년에 출시되는 8시리즈로 가는 분도 있을 거 같습니다.

 

어쨌든 기다리던 기어핏2가 도착했습니다.

기어핏과 같은 스마트워치는 시계 이외에는 크게 매력이 있는 제품은 아닌 거 같습니다.

며칠 써봤는데 기대만큼 재밌는 기기는 아닙니다.

그냥 시계 보고 방안에 둔 핸드폰에 문자 왔을 때 손목으로 알림 받으니 간단하게 확인 가능한 정도입니다.

운동 갈 때 핸드폰을 가져가지 않으면 만보기 정도로 쓸 수 있고요

 

시계도 손목을 올렸을 때 컬러 디스플레이며 손목을 내리면 AOD (Always On display) 기능인 항상 켜져 있는 흑백 디스플레이 기능이 됩니다. 이건 괜찮기는하지만 약간 딜레이기 있기 때문에 손목을 들어 올린 후 컬러 전환이 약간 느립니다. 

약간 거슬리긴 하지만 심하지는 않고요

 

이번에 출시한 기어s3는 AOD (Always On display) 가 컬러 디스플레이라고 하죠

어쨌든 안 쓰던 시계를 쓰려니 키보드 칠 때며 뭘 할 때 손목에 있는 시계가 걸리적거립니다.

상당히 작고 가벼운 기어핏2가 이 정도 인데 기어S3는 상당히 불편하지 않을까 합니다.

기어S3에 상당히 관심이 있었는데 기어핏2 써본 후 지름신이 일단 물러갔습니다.

 

기어핏2 개봉기

 

기어핏2 라지 스몰 손목사이즈 선택방법

손목 사이즈는 손목둘레를 쟀을때 스몰 125mm~170mm, 라지 155mm~210mm 이며 너무 꽉 죄면 불편하니 넉넉하게 찰수 있는

사이즈를 고려해서 골라야 할 거 같습니다.

줄자가 없으시면 A4용지 같은 걸 잘라서 손목에 감아 볼펜으로 표시하신 후 30cm 자로 재시면 됩니다.

 

충전기는 자석으로 붙는 구조이며 방향에 상관없이 놓을 수 있도록 좌우에 충전단자가 있습니다.

그런데 충전기는 안주네요 20만원 상당의 제품에 충전기도 없군요  충전기 여분이 없는 분들은 추가 구매해야 할거 같네요

 

배터리 완충및 실사용 시간

충전에 걸리는 시간은 1시간 30분 ~ 2시간 정도이며 실 사용 시 6시간 정도에 20% 정도 떨어집니다. (AOD 사용, 밝기 7)
수면시간을 계산하고 하면 하루하고 조금 더 가겠지만 잘 때 충전해야 하니 그냥 하루 정도 간다고 생각하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힐링쉴드 커브드핏 액정보호필름

힐링쉴드 커브드핏이란 제품입니다. 액정 보호필름이 3개나 들어있으면서 가격은 1만 원 정도 합니다.

그런데 커브드핏 제품 중에는 "전면 1+후면 1" 제품과 "전면 3개" 제품이 있으니 구매하실 때 원하시는 걸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투명한 부분을 제거하면 부착면이 나옵니다. 부착후 파란색시트지를 떼어내면 됩니다.

 

커브드핏이란 액정필름을 처음 써봤는데 기존 코팅지처럼 빤딱빤딱한 재질이 아니라 말랑말랑한 고무재질로 잡아당기면 늘어나는 재질입니다. 액정이 휘어져서 이런 재질을 사용하는 거 같습니다.

하지만 기존 액정필름은 손톱 같은 걸로 누르면 눌리지 않았지만 이 커브드 핏 재질은 눌립니다.

즉 실사용시 기스보다는 자국이 남아버리기 때문에 내구도가 좋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