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6S 눈부심으로 인한 저반사 필름 (힐링쉴드 AG Nanovid) 부착 후기
아이폰6S가 빛 반사로 눈이 아프다고 필름을 골라 달라는 부탁을 받아서 아이폰을 처음 만져 봤는데 액정이 빤딱빤딱한 게 확실히 제가 쓰는 갤럭시4S 보다 빛 반사가 심한 거 같습니다. 이렇게 빛 반사가 심할 때는 저반사 필름을 쓰면 되긴 하는데 저반사 필름은 약간 불투명 느낌이 있어 선명도가 약간 떨어집니다. 하지만 빛 반사 때문에 눈이 부시는 불편함이 있다면 저반사 필름을 쓰시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힐링쉴드 애플 아이폰6S AG Nanovid 저반사 지문방지 액정보호필름 2매+후면 보호필름 1매
힐링쉴드 제품으로 구매를 했는데 이 제품은 조명 및 빛을 난반사시켜 눈에 자극이 덜 가도록 한 제품입니다.
확실히 필름 표면이 살짝 거친 느낌이 있으며 액정의 쨍하는 느낌은 좀 줄어듭니다.
필름 구성은 액정보호필름 2매와 후면 보호필름 1매가 들어있습니다. 가격은 1만원 정도 합니다.
↘힐링쉴드 필름 종류
▶힐링쉴드 저반사 필름 부착 사진
빛이 난반사되며 화면에 반사되던 게 확실히 줄어듭니다. 하지만 살짝 불투명한 느낌은 있습니다.
어느 정도 불투명한 느낌인지 아이폰 6S 내부 사진을 보여드리고 싶은데 아이폰이 제거가 아니라서 비번이 걸려있네요
▶아이폰6S 힐링쉴드 저반사 필름 VS 갤럭시S4 올레포빅 클리어 필름
저반사 필름이 붙은 아이폰6S 쪽이 확실히 빛이 난반사되며 사진도 쨍하지 않습니다.
▶후면 필름 부착 사진
후면 필름도 1장 포함되어있길래 붙여봤습니다. 예전에 갤럭시 노트 8.0에 힐링쉴드 후면 필름을 붙여봤었는데 너무 접착력이 강해서 조금만 붙으면 뗄 수가 없었는데 아이폰6S 후면 필름은 접착력이 그렇게 세지 않습니다. 쉽게 떼었다 붙였다 하며 위치를 잡을 수 있습니다. 또 후면 필름은 위 사진처럼 격자 무늬가 들어가 있으며 필름의 보호영역을 보면 옆면은 덮어지지만 윗면과 아랫면은 덮어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