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미지뷰어 (FastStone Image Viewer) Ver4.6

ACDSee 이미지뷰어는 정말 유명하고 많이들 사용하는 프로그램이었죠
모든 뷰어들의 벤치마킹이 되고있고요

현재는 ACDSee Pro 4 까지 출시되었습니다.

 

 


최근에는 ACDSee 를 일반버전인 포토매니저와 전문가용인 Pro 버전으로 나누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알씨나 기타 무료프로그램의 등장으로 굳이 일반유저가 돈을 주고 구매할 필요가 없어졌기 때문에
사용자층이 많이 줄었습니다.
ACDSee프로그램은 알씨같이 가벼운프로그램과는 다르게 부가적인 성능이 있다보니 약간 무겁게 느껴지며 로딩속도도 좀 느립니다. 하지만 사용해보면 인터페이스도 좋고 퀵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부가적인 기능도 좋구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어쨌든 어떤뷰어를 사용하시든지 일반뷰 또는 퀵뷰란게 존재하며 말그대로 빨리실행되기때문에 단순 사진보기작업에서는
퀵뷰를 사용합니다.
음... 그런데 퀵뷰가 다중으로 실행되지 않다보니 사진 2~3개를 비교해서 볼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서브프로그램으로 알씨를 깔아봤습니다.

그런데 알씨를 보조로 사용하려고 했는데 알씨는 사진을 불러오면 메인 뷰어 프로그램으로 바뀌어서 다음부터 사진을 볼려면
알씨가 실행 되어버립니다. 다른건 둘째치고 이게 너무 불편합니다.

그래서 찾다가 발견한 무료 공개 프로그램인 FastStone Image Viewer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ACDSee와 많이 흡사합니다. 퀵뷰바탕색 설정도 할 수 있고, 메인폴더 설정도 가능합니다.
프로그램은 가벼우며 실행속도도 빠릅니다

디자인도 깔끔하며 또 옵션으로 설정을 ACDSee에 비슷하게 설정도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실행해도 메인프로그램으로 바뀌지않으므로 서브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ACDSee 4 인터페이스



FastStone Image Viewer 인터페이스

 


인터페이스를 보면 ACDSee를 사용하던 분들이 서브로 사용하기 좋게 흡사한점이 많습니다.
중요한 차이중 하나는 프로그램 로딩후에만 실행되는 일반뷰란게 따로 있어 퀵뷰와 차이가 있습니다.


ACDSee 일반뷰

 


일반뷰는 여러가지 기능을 가지며 상단탭중 Process로 진입해 사진을 수정할 수 있는 모드로도 갈수 있습니다.


ACDSee 퀵뷰


사진을 클릭시 퀵뷰가 실행되며 가볍고 빠릅니다. 단 다중으로 실행이 되지않는게 단점인 퀵뷰입니다.

서브로 사용하게될 FastStone Image Viewer 는 퀵뷰가없습니다. 그냥 일반뷰가 퀵뷰처럼 사용되며 대신

가벼워 로딩이 빠릅니다.


FastStone Image Viewer 일반뷰

 


 

이 FastStone Image Viewer 뷰어는 실행한다고 해서 강제로 메인뷰어로 자리잡지도 않고 프로그램이 가볍습니다.

그래서 서브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사진만볼거면 메인뷰어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하지만 아쉽게 다중뷰어는 안됩니다.
ACDSee 뷰어는 프로그램자체가 다중실행이 되기때문에 일반뷰는 여러개 실행이 가능하나
FastStone Image Viewer 뷰어는 다중실행 자체가 안되기때문에 다중뷰어가 안됩니다.


그래서 저는 ACDSee를 메인으로 놓고 FastStone Image Viewer 뷰어를 간혹 사용하는 서브로 놓습니다.

마지막으로 설치하시면 이건 전체화면이 자동으로 설정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뷰어를 윈도우 창으로 많이들 이용하기
때문에 수정하시는게 편리합니다.

프로그램 상단메뉴중 설정--> 환경절정을 클릭하시면 아래 창이 나올겁니다.


빨간 줄이 처있는 " 연결된 이미지 실행시 " 전체화면으로 되어있으면 윈도우 보기로 바꾸시면 됩니다.
그리고 일반보기 배경 색상이랑 썸네일쪽에서 썸네일 크기 정도 설정하시면 될겁니다.

그리고 단점으로 연결가능한 파일을 보시면 ACDSee프로그램에비해서 상당히 적습니다. 압축파일도 볼수없내요

 

▶ FastStone Image Viewer 파일 첨부해드릴께요~

FSViewerSetup_Ver4.6.ex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