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화면을 녹화해버리는 반디캠!


웹상에서 학습에 필요하거나 꼭 필요한 영상, 즉 소장할 필요가 있는데 이걸 단지 웹상에 즐겨찾기로 놓기에는 언제 사라질지
모르기는 불안이 있죠
이럴때 이걸 어떻게든 내려받아 놓아야하는데 웹상에서는 저작권 문제로 내려받기가 쉽지 않게 만들어놓았습니다.

하지만 정말 필요해서 원저작자에 손해를 끼치지않는 범위 안에서 자신만 보려고한다면 방법이 없는것도 아니죠~

웹 영상을 내려받는 방법

① 다음,네이버, 유튜브 등은 "IE Toy 아토" 를 이용하면 대부분 받을 수 있습니다.

☞IE Toy아토 관련 포스팅

② 플래시 동영상인데 다운이 안되는 경우는 "SWF Cache Viewer" 를 이용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SWF Cache Viewer 관련 포스팅

③ 마지막 이것도 저것도 안될때 그런데 정말 받아야만할때 그냥 화면을 떠버리는 방법입니다. 

화면을 녹화하는 프로그램으로 "캠타시아"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건 유료프로그램으로 화면을 녹화하며 개인 목소리도
삽입할 수 있으며 마우스 클릭에 효과도 넣을 수 있는 전문 프로그램입니다.

단순히 동영상 다운이 목적인데 이런 전문프로그램까지 동원할 필요가 없다싶으신가요?

그럴때 사용하는 간단한 화면 녹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화면을 녹화하는 반디캠!

 


설치는 간단합니다. 그냥 설치하시고 실행시켜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좌측에 보이시는게 녹화창이며 우측에 보이시는게 설정창입니다.

설정은 항상 위에 표시로 해놓으시고 특별하게 만지실게 없습니다. 비디오로 가시면 포맷부분에 설정이 있는데
좀더 좋은 화질을 원하신다면 변경하시고 보통설정으로 사용해보면 약간 화질손상은 있지만
화질저하가 심하지는 않습니다. 좀더 좋게 하길 원하시면 품질을 높이세요


 

반디캠의 사용법


반디캠의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실행시키면 녹화창과 설정창이 나타납니다.
녹화창은 녹화할 부분에 잘 맞추어 주시고 설정창은 녹화창에 들어가지 않도록 옆으로 이동해놓습니다.

웹상의 영상을 실행시킴과 동시에 녹화시작버튼을 재빠르게 누릅니다.


녹화가 시작되었습니다. 녹화시작 버튼이 일시정지 버튼과 정지버튼으로 바뀌었습니다.

녹화가 끝날무렵  반디캠 설정창 정지버튼에 마우스를 놓고 계시다가  영상이 끝날때 정지버튼을 누릅니다.


 

원본영상VS 반디캠영상

원본영상


반디캠 녹화영상



반디캠 영상을 보시면 약간의 화질저하와 음량이 좀 줄어든 현상이 보입니다.
이정도는 감수 하셔야하는 부분이내요 어쩔수 없죠

반디캠사용시 유의사항


 반디캠은 무료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습니다.

사용하실 무료버전은 녹화시간이 10분으로 제한이 걸려있습니다. 그러므로 녹화시간이 길다면 10분단위로 끊어서 녹화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뮤직비디오나 간단한 영상은 10분 이하이니 10분정도면 충분할겁니다.


반디캠V1.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