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 자장가 예약프로그램

윈도우 자장가는 윈도우 XP 시절에 유명했던 프로그램 예약유틸입니다.

어떠한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실행되게 할수 있으며, 단축키를 조합해서 만든후 단축키를 누르면 이벤트가
발생하게 할 수 도있습니다.

사용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서 이전에 포스팅했던 Cleanmem 이라는 메모리 정리 프로그램을 10분에 한번씩 주기적으로 실행
되도록 만들어보겠습니다.

☞Cleanmem 관련 이전포스팅

그럼 타이머를 이용해 Cleanmem을 주기적으로 자동 실행되도록 작업하겠습니다.



윈도우 자장가


윈도우 자장가에서 사용할 만한건  타이머, 단축키 2가지 입니다.
타이머를 해보면 단축키도 할 수 있으니 여기서는 조금더 복잡한 타이머를 해보겠습니다.

타이머


시간을 설정한후 실행 후 계속 적용을 체크합니다. 그리고 이벤트에서 프로그램 실행을 선택하고 옆에 작업추가를 클릭합니다.


프로그램을 지정하는 ...을 클릭후 CleanMem이라는 프로그램을 찾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적용버튼을 클릭합니다.

(c:로컬디스크로 가시면 프로그램파일안 Cleanmem이라는 폴더안에 있습니다.)


목록에 타이머/ 작업1 이 생겼을 겁니다. 작업1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후 작업 이름바꾸기로 Cleanmem 이라고 바꾸어 줍니다.

아래 실행될 옵션이 동일하게 3가지 생겼는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클릭후 저장을 해줍니다.

<-- 반드시 저장을 해주셔야 합니다.
Cleanmem 앞 아이콘이 디스켓 모양으로 바뀝니다.


그리고 아래쪽 시작버튼/또는 계속버튼을 눌러줍니다.

부팅시마다 자동으로 실행되어야하므로 상단 메뉴중 도구에서 Windows 시작시 자동실행에 체크 합니다.

시작시 자동실행이 자꾸 풀릴겁니다. 이럴때는 윈도우자장가를 다 끈 후 우클릭 속성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이프로그램 실행을 한 후 항상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도록 

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에 체크합니다.


설정이 완료됐습니다. 10분에 한번씩 Cleanmem이란 프로그램이 자동 실행됩니다.

이제 부팅시 자동실행되어 10분에 한번씩 Cleanmem 을 실행합니다.
반드시 작업을 저장해서 디스켓모양으로 만들어야 정상작동 합니다.

 

만약 클린멤의 미니모니터를 자동 실행하기를 원하시면 예약목록을 한개 더 만드셔야 합니다.

만드는것은 위와 동일하며  타임머는 10초, 실행시킬 프로그램을 Mini_Monitor.exe 로 하시고 한번만 실행 해야하니

실행후 계속 적용에 체크하지 마세요

그런후 "클린멤"의 옵션중 윈도우 시작시 자동실행에 체크를 푸세요 그렇지 않으면 2중 실행됩니다.

그냥 클린멤의 자동실행을 해도 상관없으나 윈도우 시작시 에러가 생겨 그냥 윈도우 자장가의 타이머를 이용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작업기록은 C:로컬디스크/프로그램파일/We2k/Data 안에 있으므로 복사하셨다 백업용도로 활용하세요

 

 

윈도우 자장가 V5.1

 

we510_full.exe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