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데스크바 숨기는 유틸 (Hidetaskbar)

 

윈도우의 데스크바 자동숨김은 데스크바를 아래로 내리면 올라오고 다시 내려가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이 유틸은 아예 숨겨버리는 방식입니다.

 

간혹 예기치 못한 방문객에게 나의 프라이버시를 침해 당할  상황에 놓여 있을때

대충 어머니라고 불리는 불청객이죠~  전 아닙니다~^^

 

어쨌든 이 유틸을 모르는 불청객으로 부터는 데스크바 안의 프라이버시는 지킬 수 있습니다.

 

또 노트북처럼 화면이 작은 경우 작업공간을 넓히기위해 사용하기도 한다고들 하는데 이럴때는 자동숨김 방식이 더 낫지 않을까 합니다.

 

하이드데스크바(Hidetaskbar)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실행파일로 되어있는 프로그램을 클릭해서 실행시켜주면 데스크바에 Tray Icon 이 생깁니다.

이때 Ctrl+ESC를 눌러주시면 바로 데스크바가 감춰지며 다시 Ctrl+ESC를 누르면 다시 나타납니다.

 

하이드데스크바 사용과정

 

 

 

위 사진처럼 데스크바를 숨김할 수 있으며 윈도우의 자동 숨김과 다르게 마우스를 내려도 나타나지 않으며  

그리고 시작버튼을 계속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다릅니다.

 

하이드 데스크바 일시 정지

그리고 Tray Icon에 우클릭하면 Suspend Hotkeys 가 나옵니다.

Suspend Hotkeys  클릭하셔서 체크하시면 Ctrl+ESC키 사용을 정지 시킵니다.

 

이 프로그램은 정말 심플합니다. 여타 옵션도 없으며 그 흔한 시작시 동시 실행 조차 옵션이 없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실행시키려면 항상 프로그램을 클릭해서 실행 시켜주셔야합니다. 귀찮죠~

 

하지만 시작시 항상 실행하고 싶으시면 이 프로그램을 드래그해서 --> 시작버튼 --> 모든 프로그램 --> 시작프로그램에 넣어주시면

윈도우시작시 항상 같이 실행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단점은 너무 심플해서 단축키를 바꾸는거 또한 안된다는거죠

이 유틸을 아는사람은 뭔짓했어!! 하면서 Ctrl+ESC를 눌러버리겠죠

 

 

hidetaskbar.ex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