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에넥스 A Zero 청구요금 명세서 정말 0 원 (부가세 0 원)

 

에넥스 A Zero 를 신청한 후 드디어 청구서가 발급되었습니다.

그동안 부가세가 나온다 나오지 않는다 등 말이 많았는데요 오늘 받은 청구서를 보니 나오지 않습니다.

무료통화에 한에서는 청구요금이 나오지 않으며 당연하겠지만 무료 통화 이외의 추가 사용 요금에 한에서만 부가세가 나옵니다.

 

 에넥스 텔레콤 요금 청구서 PDF

에넥스 텔레콤 요금 청구서 PDF

에넥스 텔레콤 측에서 이메일 청구서가 왔습니다.

이메일로 오게 되는 청구서는 PDF 보안메일 방식으로 옵니다. 주민등록 앞 번호가 비밀번호로 되어있습니다.

다운로드하신 후 어도비 PDF 리더를 이용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없으시면 다운받으세요 (크롬 툴바는 필요 없으시면 체크 해제하세요)

어도비 PDF 리더 다운로드 센터:https://get.adobe.com/reader/?loc=kr

 

에넥스 텔레콤 이메일 명세서

 

에넥스 A Zero 청구서 사용내역

 1월 청구 요금을 보면 월정액은 613원으로 나옵니다.  A Zero 요금제는 원래 기본료 1000원이며 부가 서비스에서 -1000원을 해주는

방식입니다. 그런데 1월 13일부터~31일까지라서 613원이 나왔고 그걸 -613원 한 겁니다.

여기에 기본료에 대한 부가세 61원이 나왔고 이것 또한 -61원 해주는 걸로 나옵니다.

에넥스 A Zero 청구서 사용내역

 

 

아래 청구요금은 제가 같이 개통했던 다른 폰인데 이건 무료 이외에 추가로 23분 정도 사용해서 추가 사용료가 나왔습니다.

추가 사용료에만 부가세가 붙으며 무료 사용 부분은 청구서에 아예 나오지도 않습니다.

에넥스 A Zero 청구서 사용내역

 

부가세 사용 부분에 대해서 말이 좀 있었는데 청구서를 받아보니 정말 나오지 않습니다.

진정한 0 원 요금제란 건 확실하네요

많이들 하시는지 구정 때는 에넥스 쪽도 신규 가입을 일시 정지했다고 뉴스에도 나오더군요

이러다가 국민폰 될 거 같습니다.  잘 돼서 타 통신사에 귀감이 되었으면 합니다.

 

 ▶에넥스 텔레콤 A Zero 요금제 관련글

2016/01/28 - 에넥스 제로 요금제 A Zero 가입 후기 (갤럭시 탭s2 유심기변), 우체국 알뜰폰

2016/01/27 - 에넥스텔레콤 A Zero 신청 방법(우체국 알뜰폰 azero, a2500, a6000)

2016/01/26 - 우체국 알뜰폰 A Zero 요금제 왜 이슈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