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토샵]이펙트디자인 CS Theme06

category 임시 2012. 3. 31. 07:40

 

PHOTOSHOP CS Effects Design (백광우/아트프레스 공저)



포토샵 Theme 06에 쓰여져있는 내용은 시디 디자인으로 텍스트를 회전하는 방법과 패스를 이용해 마스크를 만드는 방법등을

다루고 있습니다.

패스를 이용한 작업이 익숙치않아서 하기싫은 예제였습니다.-- 포토샵중에서 가장적응 안되는게 채널, 패스인데

이것때문에 채널관련책도 구매했는데 아직까지 보지도 못하고 있내요

어쨌든 패스에대해 조금은 알수있었던 예제였습니다.

일단 캔버스에 좌우로 흑과 백으로 채운후 [Filter] → [Distort] → [Twirl] 를 최대로 2번적용해 나선형 모양을 만들어줍니다.

이렇게한후 채널창에서 RGB를 Ctrl을 누른후 선택해서 선택영역을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패스창으로 가서 아래의 Make work path from을 클릭해 선택영역을 패스로 땁니다.

그런후 패스가 모두 연결되어 있으니 가운데 와 끝부분을 지우면 2개의 나선이 됩니다. 1개를 지워 1개의 나선으로 만듭니다.

이런후 텍스트툴을 나선에 갖다대고 클릭하면 나선에 글이 써집니다.

이때 텍스트의 시작위치,라인의 안쪽or바깥쪽을 선택해 주어야 하는데 Ctrl을 누르면 I→ 표시와 함께 선택이 가능해집니다.

 

이렇게 텍스트를 입력한후 가이드로 중앙을 잡고 Ellipse Tool을 패스로 원을 만든후 복사해서 안쪽으로 줄여 시디모양을 만든후

선택툴의 옵션중 Subtract를 이용해 안쪽부분을 따냅니다.

새로운 레이어에 그래디언트중 부채꼴모양을 선택한후 옵션중 노이즈샘플을 선택해 60%정도로 조절해 적용합니다.

그런후 아까만든 패스를 이용합니다. 패스에 Ctrl를 누른체 선택하면 선택영역이 됩니다. 이상태에서 레이어 창에서

마스크를 선택하면 선택영역부분이 가려집니다.

텍스트에 layer style 옵션으로 그림자와 효과를 주고 stroke와 Bevel 옵션으로 시디 끝부분을 표현합니다.

 

결과물

채널과 패스사용이 익숙치않다보니 채널을 선택하면 왜 선택영역이 되는지도 잘모르겠고 상당히 까다롭내요

어쨌든 따라하니 결과물은 나옵니다. 역시 채널책을 한번 봐야겠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