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토샵]이펙트디자인 CS Theme07

category 임시 2012. 4. 2. 07:26

 

PHOTOSHOP CS Effects Design (백광우/아트프레스 공저)



포토샵 Theme 07에 쓰여져있는 내용은 동영상의 인트로에서 나오는 문자처럼 생동감있는 모션문자입니다.

일단 화사한 배경을 만들어주기위해 녹색톤의 사진을 불러와 [Filter] → [Blur] → [Gaussian Blur]를 10정도 해줍니다.

약간 붉은색과 좀더 진한 녹색이 들어간 사진을 불러와 역시 가우시안 블러처리를 15정도 해줍니다.

두번째 불러온 사진을 Overlay 처리해 두사진을 섞어줍니다.

이후 W10xH6 해상도 100에 투명한 새로운 작업창을 불러옵니다. 확대해서 선택영역 타원을 우측과 아래엔 약간 여백이 있게 그려

줍니다. [Select] → [Inverse]로 반전시킨후 Ctrl+Delete 로 흰색으로 채워줍니다.

이걸 [Edit] → [Define Pattern]메뉴를 선택해 패턴으로 만들어줍니다.

새로운 레이어를 연후 [Edit]→ [Fill]로 채워줍니다.

패턴에 음영효과를 주기위해 [Filter] → [Render] → [Lighting Effects] 를 선택한후 Texture Channel 를 Red로 설정한후

적용시켜줍니다. 이 레이어의 Opacity를 39%로 만듭니다.

문자는 "Century Gothic" 을 사용해서 a를 크게 그려주고 Layer Style에서 Drop Shadow를 적용시켜 그림자를 만들어줍니다.

이후 문자레이어를 블랜딩모드에서 Soft Light를 선택해 합성시켜줍니다.

Ctrl을 클릭한후 문자를 선택해 선택영을 만들고 한번은 좌로 또 한번은우로 이동시킨후 레이어 새로운창에

[Edit]→ [Stroke]로 라인문자를 만듭니다.

두개의 문자라인중 우측으로 이동시킨 생긴 레이어는 블랜딩모드에서 Overlay 를 선택해 바탕색과 섞어줍니다.

캔버스의 반절을 선택사각툴로 선택한후 흰색으로 채웁니다. 그리고 Opacity값을 20%로 줘서 투명하게 만듭니다.

캔버스에 영문텍스트를 입력하고 우측정렬을 합니다. 그리고 새로운레이어에 action 이란 문자를 입력하고

Layer Style에서 Inner Glow, Stroke줍니다. Inner Glow에서 블랜딩모드Dissolve를 주고 Stroke는 3px정도 줍니다.

브러시로 왼쪽 투명한 부분만 1px 라인을 램덤으로 그어줍니다. Shift키를 누른상태로 그리면 일자선을 그을수 있습니다.

이전에 만든 패턴 이미지가 있는 레이어를 블랜딩모드에서 Lighten으로 선택합니다.

action 글자를 새로운레이어로 당겨 카피합니다. [Window] → [Styles] 클릭후 옵션에서 Web Rollover Styles을 선택후

스타일 항목을 불러옵니다. 여기서 Chrome을 선택하면 액체 금속모양이 나옵니다.레이어 블랜딩모드를 Overlay로 설정하고

Fill수치는 60&로 조절합니다.

 

결과물

 

잔손가는 작업이 많긴했지만 그렇게 어려운건 없었습니다.

소스파일 첨부 처음부분에 가우시안 블러처리하는 배경 2개

 

소스파일.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