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토샵]이펙트디자인 CS Theme10

category 임시 2012. 4. 7. 07:08

 

PHOTOSHOP CS Effects Design (백광우/아트프레스 공저)



포토샵 Theme 10에 쓰여져있는 내용은 이번 튜토리얼은 특별한건아니고 딩벳폰트를 이용한 확대경느낌의 일러스트입니다.

이번 예제는 특별한 효과는 없내요 아주 간단합니다.

브러시 4px ,hardness 100%, Spacing 200% (브러시의 간격) , 해준 상태에서 직선을 그어줍니다. Shift를 누른체로 그으면

직선이 됩니다.

직선 아래에 photoshop effect Design 이란 문자를 5px 정도로 써줍니다.

그리고 딩벳폰트의 일종인 Webdings를 선택후 "L" 을 입력합니다. 돋보기모양이 나오면 보기좋게 확대해서  위치시킵니다.

새로운 레이어를 문자 레이어 위에 위치시켜 하얀색으로 지워 돋보기 부분을 지워줍니다.

돋보기 위에도 새로운 레이어를 불러와 돋보기 안쪽 그림자를 하얀색으로 지워줍니다.

텍스트로 24px 정도해서 문자를 써주고 Tool 박스에 있는 자유도형 (Custom Shape) 툴을 선택합니다.

shape 옵션에서 Animal을 replace 시켜 달팽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돋보기안쪽에 24px로 쓴 문자위에 달팽이를 3개정도 위치시킵니다.

그리고 돋보기 문자를 카피해서 제일 위로 올린후 Fill 수치를 18% 정도로 설정합니다. (돋보기 그림자를 회색으로 만들어줍니다.)

 

결과물

 

 

 

그냥 일반 포토샵책에서 볼수있는 쉬운 예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