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토샵]이펙트디자인 CS Theme09

category 임시 2012. 4. 6. 07:43

 

PHOTOSHOP CS Effects Design (백광우/아트프레스 공저)



포토샵 Theme 09에 쓰여져있는 내용은 아스팔트에 칠해진 페인팅을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많이 쓰일수 있는 튜토리얼로 아스팔트의 질감을 만든후 벗겨진 글씨를 입히는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여기에 아스팔트에 빛이 반사되는 작업까지 합니다.

일단 텍스트를 쓰고 새로운 레이어에 [Filter] → [Render] → [Clouds]를 만들고, [Filter] → [Render] → [Difference Clouds]

를 입혀 강렬한 구름을 만들어줍니다. 이 필터의 효과는 랜덤이니 Ctrl+F (최근필터 재사용) 를 이용해 원하는 구름모양이

나올때까지 계속합니다.

 

이렇게 만든 질감을 좀더 입자가 거칠게 바꾸어 봅니다. [Filter] → [Sketch] → [Conte Crayon] 필터를 엽니다.

Foreground Level과 Background Level을  각각 13, Texture 를 Sandstone , Relief를 20 으로 설정하여 명령을 적용합니다.

여기까지한후 채널창에서 RGB채널을 Ctrl키를 누른상태에서 클릭하여 이미지의 모양대로 선택영역을 만들어줍니다.

레이어창에서 문자를 카피해서 만들어준후 원본과, 질감레이어를 숨김해줍니다.

카피된 문자에 레이어창 아래 Add a mask를 클릭해 마스크를 만들어줍니다.

([Image] → [Adjustments] → [Levels]를 이용해 마스크이미지를 더욱진하고 넓게 만들어줍니다.)

계속해서 [Filter] → [Noise] → [Median] 항목을 선택 2pixels , 설정해 자잘한 이미지를 합쳐줍니다.

작업한 레이어를 블렌딩모드에서 Dissolve로 선택해 흩어뿌린거쳐럼 만들어줍니다. Opacity 92%

숨겨두었던 원본문자 역시 Dissolve해주고 Opacity 25% 해줍니다. 그리고 Ctrl+E (Merge Layer)해줍니다.

 

o,p 부분 선택영역으로 만든후 Delete 해줘 동그라미부분을 터줍니다. 위 책사진보시면 알수 있습니다.

[Image] → [Adjustments] → [Hue/Saturation] 항목을 선택해 H 50 S 100 L 54 해주어 노란색으로 만들어줍니다.

질감레이어를 다시 활성화한후 문자레이어 아래로 내려줍니다.

[Filter] → [Render] → [Clouds] 를 적용후 [Filter] → [Render] → [Lighting Effects] 항목을 선택햐여 입체적인 효과를

줍니다. 너무 세다 싶으면 [Edit] → [Fade] 항목을 선택후 Opacity를 70% 정도로 해줍니다.

 

텍스트를 기울이고 Ctrl를 누른체 조절 박스를 선택하면 Distort 명령어가 적용되서 변형이 가능해집니다.

이런후 소스로 재공되어진 파란색하늘과 건물이 적용되어진 이미지를 새 레이어로 가져온후 [Filter] → [Distort] → [Wave]

항목을 선택 Number of Generators를 5, Wavelength를 1/46, Amplitude를 6/43, Scale를 32/24%, Type을 Sine 으로 설정후

적용해준후 블렌딩모드에서 Vivid Light 합성해준후 Opacity 30%으로 설정합니다.

(도심의 건물과 하늘이 살짝 웨이브되어지면서 콘크리트에 합성되어지는 느낌을 살려줍니다.)

 

마지막으로 텍스트 레이어 블렌딩모드를 Linear Light 로 Fill 수치는 55%로 설정합니다.

 

결과물

이것 역시 질감을 만들때 구름 필터를 이용하내요 이번 예제에서는 구름 필터로 질감을 만든후

sketch 필터를 이용해 다양한 질감을 낼수 있다는걸 보여줍니다. 

 

소스파일 city.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