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길이 조절이 가능한 랜턴 호신봉 (Jackly, miniBAT03)

 

이전에 포스팅했던 miniBAT01 제품과는 조금 다른 느낌의 호신봉입니다. 이번에 구매한 제품은 miniBAT03 으로 같은 Jackly 제품이긴 하지만 길이가 조절이 되기 때문에 휴대가 훨씬 용이합니다.

 

miniBAT01 제품은 사이즈가 좀 있기 때문에 상대에게는 위압감을 주어 방범 효과를 줄 수 있겠지만 집안에 두기가 부담스러운 점이 있더군요 좀 폭력적으로 보인달까요 이에 비해 miniBAT03 의 크기는 14cm 정도 작기 때문에 집안에 두기에도 괜찮고 들고 다닐 때도 허리에 메달 수 있어 이런 부분에서는 이점이 있습니다.

 

2016/02/04 - [라이프(LIFE)/쇼핑] - 호신용&방범용 랜턴 호신봉 (Jackly, miniBAT01)

 

 

집안에도 하나 두고 LED 랜턴과 겸해서 사용하기 위해 구매했습니다. 가정집으로 도둑이 쉽게 들어오지는 않기 때문에 주목적은 LED 랜턴입니다.

 

휴대가 가능한 디자인으로 사각형 돌기가 있습니다. 전면에 LED를 가지고 있으며 30cm의 크기에 펼쳤을 때는 41cm로 변화되는 구조를

갖추고 있습니다. 무게는 351g이며 이 제품 역시 생활 방수를 지원합니다. 가격은 2만 7천 원 정도입니다.

 

다모일(DAMOIL) 이란 곳에서 3가지 모델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01 모델을 사용해본 후에 괜찮은 제품이어서 집안에도 하나 두려고 고르다가 03 제품을 구매해보았는데

휴대성 면이나 LED 랜턴을 사용하기에 좀 더 편하고 사이즈가 작아 부담이 좀 덜합니다.

 

 

지식쇼핑 링크: http://shopping.naver.com/search/all_search.nhn?query=%EB%8B%A4%EB%AA%A8%EC%9D%BC+miniBAT&cat_id=&frm=NVSHATC&nlu=true

 

 

Jackly, DA-LED-miniBAT03 상세 사진

 

 

 

 

 

 

 

 

 

 

 

이 제품도 최대 밝기 중간 밝기, 비상용 깜빡임(사이키 모드)이 제공되며 건전지 AAA 3개가 사용되는 것도 동일합니다.

또 후크가 있어 허리에 메달 수 있는데 위급할 때 빼기가 쉽지는 않은 구조여서 실용성은 떨어집니다 오히려 움직임에 방해가 돼 전 후크는 빼버렸습니다 ( 건전지는 알카라인으로 3개 제공됩니다. )

 

▶miniBAT01 VS miniBAT03 비교

도둑을 때려잡는 다랄지 도둑에게 위압감을 주기에는 01 제품이 좋은 거 같습니다. 03 제품도 사각돌기가 있어 위압감 있어 보이지만 사이즈가 작은게 확실히 덜 위험해 보입니다. 이에 반해 01 제품은 무게 중심도 확실히 타격부위에 있고 덩치도 살짝 더 크기 때문에 잡았을 때나 혹은 잡고 있는 사람을 봐도 좀 더 공격적으로 보입니다.

 

▶miniBAT01 VS miniBAT03 LED랜턴 부분 비교

 

그리고 LED 랜턴 부분을 보면 01 제품의 구경이 4cm 이며 02, 03 제품의 구경은 3.5cm 를 가지는데 이 부분 때문에 성능에 차이가 생깁니다.

01 제품의 구경이 넓다 보니 조금 더 넓게 비춥니다.

 

▶miniBAT03 LED랜턴 부분의 단점

 

 

LED 랜턴 부분에서는 03 제품은 한가지 단점을 가집니다.

LED 칩이 늘어나는 봉에 자리 잡은 게 아니라 안쪽에 있기 때문에 봉을 펼쳤을 때는 빛이 원통 10cm 안쪽에서 비추게 돼서 빛이 넓게 비추지를 못하는 현상이 있습니다.

 

그래서 위 사진처럼 넓게 비추지 못하고 좁아지기 때문에 LED 랜턴 사용 시에는 길이를 줄여야 합니다.

 

 

총평

01 제품과 03 제품 2개를 구매해서 사용해 봤는데요

집에서 LED 랜턴의 사용이  주 목적이며 혹시 모를 안전에 대비하고자 하신다면 03 제품이 좋을 거 같습니다.

하지만 편의점이나 야간 순찰처럼 방범이 주 목적이시라면 01 제품이 좋아 보입니다.

03 제품은 고리도 있어 어디에 걸어두기도 좋고 휴대성은 01 제품에 비해 훨씬 좋으니 용도에 따라 구매하셔야 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