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용하기 간편한 써모스(THERMOS) 진공단열 컵 JDA-400K

 

스테인리스 컵이 필요해져 알아봐야 하는데 가격이 저렴하면서 진공단열이 되는 기능성으로 알아봤습니다.

가격은 괜찮다는 제품은 1만 원이상 하는 거 같네요

그래서 이왕 살 거 기존에 써모스 스테인리스 보온 텀블러(Thermos Sipp 16-Ounce) 제품의 위력을 체험했기에 써모스 제품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써모스 스테인리스 보온 텀블러(Thermos Sipp 16-Ounce) 리뷰

 

써모스에서도 JDA-400K라는 스테인레스 컵 제품을 팔고 있습니다.

크기는 400ml 정도 양이 들어가며 식기세척기 사용 가능, 보온&보냉으로 결로 현상 및 표면 뜨거움 방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격은 19,500원에 팔고 있네요

지식쇼핑 링크:http://shopping.naver.com/search/all_search.nhn?query=JDA-400k&cat_id=&frm=NVSHATC&nlu=true&=&=&=&=

 

 

▶써모스 JDA-400K 세부 사진

 

 

 

 

 

 

외관을 보면 이음매가 전혀 없는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아마 바닥면에서 진공을 한거 같습니다.

또 무게가 매우 가벼우며 일반 컵으로 쓰기 딱 적당합니다.

 

▶세척 편의성

세척할 때는 간편해야 좋은데 남자 손이면 조금 힘들지 않을까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오른손은 끝까지 닿지 않으며 왼손은 살짝 닿습니다.

여자 손이면 가능하지 않을까 싶네요

안 닿는다고 해도 행주 같은 걸 집어넣고 손으로 행주를 돌려서 닦으면 굳이 젖병 솔 같은 걸 이용하지 않더라도 간단하게 세척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보온&보냉 성능

보온 보냉 성능은 괜찮긴 한데 제가 가지고 있는 써모스 16온스 제품에 비하면 약합니다.

써모스 16온스 제품은 차가운 음료를 집어넣은 후 몇 시간이 지나도 냉장고에서 꺼낸 그 찬 맛이 그대로 유지가 됩니다.

(뚜껑을 닫지 않은 상태)

하지만 JDA-400K 제품은 그 정도까지는 아니고 시간이 지나면 찬 맛이 감소하고 있구나가 느껴집니다.

 

써모스 16온스 와 JDA-400K 비교 사진

 

 

 

진공 두께 차이도 있으며 높이 차이도 있기 때문에 차가운 냉기가 덜 빠져나가나 봅니다.

 

써모스 16온스 제품은 까만돌(링크)이란 곳에서 조금 저렴하게 팔고 있는데 37,000원 정도 하는 거 같습니다.

내용물도 더 많이 들어가며 성능은 더 좋습니다.

 

하지만 갯 수를 여러 개 산다면 가격 부담도 있고 이동 시 포개서 가지고 다닐 수도 있다는 점 등 JDA-400K의 이점도 있습니다.

저도 3개를 구매했는데 여러 개 사용 후 세척하기 위해 가져갈 때나 세척할 때 좀 더 간편한 점이 있습니다.

오래 두고 드시는 용도면 16온스 제품, 간편하게 쓰시는 용도면 JDA-400K인 거 같으니 참고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