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로지텍 태양열 저전력 키보드 K750r 과 k750 차이

 

무선 장비가 속속 도입되면서 키보드 역시 무선 키보드가 출시되고 있지만 큰 단점인 배터리 교환문제가 있습니다. 딱히 이동하지 않고도 사용 가능한 게 키보드이다 보니 배터리를 주기적으로 교환해야 한다는 점은 상당히 크게 다가오기도 합니다.

 

하지만 좁은 공간에서 키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키보드를 한쪽으로 빼놓을 때도 있으며 혹은 좌측 우측으로 이동하며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렇다 보니 무선 키보드 역시 필요성이 생기게 마련입니다.

이런 상황에 로지텍은 이 부분에 다른 업체보다 공을 들입니다. 3년동안 배터리를 교환하지 않아도 되는 제품을 출시 하기도 하며 최대한 오래가도록 저전력 설계에 공을 들이더니 최종적으로 배터리 자체를 교환하지 않는 태양열 제품을 출시하게 됩니다.

이 부분은 현재까도 다른업체가 엄두를 내지를 못하고 있군요

 

Logitech K750 저도 이 제품을 사용했었는데 배터리 부분에 있어서는 전혀 신경이 쓰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3년이 지난 후 AS만기되자 문제가 발생하는 군요 배터리가 충전이 되지 않는 저는 배터리가 방전된 줄 알고 배터리를 교환해봤으나

충전되어있는 배터리가 다 소모되자 더 이상 충전이 이루어 지지 않는 걸로 봐서 충전 자체에 문제가 생긴 거 같습니다.

 

그래서 어쩔수 없이 다시 구매하려고 여러 키보드를 검색해봤는데 K750만한 제품이 없네요

그런데 새로 약간에 업그레이드가 된 K750r 제품을 팔고 있더군요

이 제품은 윈도우8에 대응하려고 추가로 출시한 제품으로 K750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프린트 색상이 노란색에서 파란색으로 바뀌었으며 제품 뒤 판이 하얀색에서 검은 회색으로 바뀌었습니다.

K750 제품은 키보드 하기 좋도록 활처럼 약간 휘어있는데 K750r은 이 부분이 약간 완만해져서 평평한 편입니다.

 

Logitech K750r 키보드

 

 

 

 

 

 

외관의 디자인은 변화가 없습니다.

 

로지텍 K750r 과 K750 비교사진 

 

 

 

 

사진을 보시면 K750 제품(하얀색)이 가운데 쪽이 볼록하게 휘어있는 게 보이실 겁니다. 이게 K750r 제품(검은 회색)으로 오면서

설계가 조금 변경된 거 같습니다. 거의 평평해졌습니다.

 

휘어있는 부분이 딱히 좋은 점을 못 느꼈습니다. 타자치는 부분에 크게 도움되지 않아 설계가 변경 된 거 같습니다.

중요한 건 가격인데 두 제품이 1만원정도 차이가 납니다.

사용하는 데에는 두 제품 전혀 차이가 없으며 단지 색상 차이라고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